The Basic Principles Of 신용카드 현금화
The Basic Principles Of 신용카드 현금화
Blog Article
이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아무리 잘 팔리는 물건이라도 지금 당장 현금화하기는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.
이 방법도 따지고 보면 불법이지만 단순한 변심인지, 현금화 목적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처벌받을 확률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.
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 세 가지 방법을 간단히 비교하고, 상황에 맞게 현금화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:
불법 및 허위 가상 결제를 일으키는 업체의 경우 먹튀 및 법적 제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각별히 유의가 필요함.
카카오뱅크, 국민은행,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 대출 상품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무이자 할부 기간 동안 상환 계획을 유연하게 세울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재정 부담을 줄이며 자금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
단점은 거래하는데 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점과, 손실율이 크다는 것입니다.
또한,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만 카드깡 걸리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이 과정에서 물품의 구매나 서비스 이용 등은 없고, 오로지 카드 매출 전표만 생기는 것 입니다.
상환 능력에 비해 과도한 대출을 받을 경우, 장기적인 재정 부담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급한 돈이 필요한 경우 소액 대출이나 비상금 대출을 활용용해 볼 수 있습니다.
법적 위험: 일부 신용카드 현금화 방식은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으며, 이를 이용하다 적발될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 특히, 가맹점을 통한 현금화는 카드사와의 계약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.
비상금 대출은 한도가 낮고,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신속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대부분의 업체는 앱카드 결제를 통해 결제를 진행한 뒤, 현금 입금을 완료하는 방식을 따릅니다.